유니티에서 제공하는 Update 함수로 Update, FixedUpdate, LateUpdate 3가지가 존재한다.

 

Update

- 프레임당 1회씩 호출되며 해당 프레임이 나타나는 시간은 불규칙적이다.(불규칙적으로 실행됨)

 

FixedUpdate

- 고정적인 시간으로 반복적으로 실행되는 함수

 

- Update 함수와는 달리 프레임에 기반하지 않고 동일한 시간으로 동작해서 유니티 내의 물리 계산이 실행됨.

 

- 물리 효과가 적용된(Rigidbody) 오브젝트를 사용할 때 적합.

 

- FixedUpdate의 시간 간격은 프로젝트 설정에서 직접 변경가능하다.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class-TimeManager.html

 

시간 - Unity 매뉴얼

Time 설정(메뉴: Edit > Project Settings 로 이동한 다음 Time_ 카테고리 선택)을 통해 게임 내에서 타이밍을 조절하는 프로퍼티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docs.unity3d.com

 

LateUpdate

-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, 마지막으로 호출됨.

 

-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하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사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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