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obehaviour.Awake()
- Awake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변수나 게임 상태를 초기화 할 때 사용.
- Awake는 객체가 인스턴스화 되었을 때 최초에 한 번만 호출(생성자와 비슷)
- 객체가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호출되지 않음.(스크립트의 활성여부와는 상관 x)
- 코루틴으로 사용이 불가
예)
IEnumerator Awake() x
Monobehaviour.Start()
- 게임이 시작되고 인스턴스화 된 객체들의 Awake함수가 호출이 된 이후에 한 번만 호출
- 스크립트가 활성화가 되어있어야 호출.
- 게임 도중에 생성된 객체들의 경우에는, 새로 생성된 해당 객체들의 Awake() 함수는
씬 내부에 있는 기존 객체들의 Start 함수 호출이 완료된 이후에 호출됨.
- 코루틴으로 사용이 가능
예)
IEnumerator Start() 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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