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인딩
-> 프로그램 구성 요소의 성격을 결정하는 것
-> 함수를 호출한다고 가정할 때 호출 위치와 복귀 위치가 정해져 있다.
바인딩에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존재한다.
##1. 정적 바인딩
-> 바인딩이 컴파일 시점에 결정이 된다.
##2. 동적 바인딩
-> 컴파일 시점에 바인딩을 보류하고, 런타임 시점에 바인딩이 결정된다.
가상 함수가 아닐 경우(정적 바인딩)
-> 함수를 호출할 때 타입 기준으로 호출한다.
가상 함수일 경우(동적 바인딩)
-> 어떤 함수를 호출할 지 런타임 시점에 결정한다.
'Programming > C++ 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연산자 오버로딩(operator) (0) | 2020.09.23 |
---|---|
C++ 인라인 (0) | 2020.09.23 |
C++ 캐스팅(static_cast, dynamic_cast, const_cast, reinterpret_cast) (0) | 2020.09.18 |
C++ 가상 함수(virtual), 가상 소멸자, 순수 가상 함수 (0) | 2020.09.18 |
C++ 오버라이딩 (0) | 2020.09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