함수

-> input이 있으면, Output이 있는 것.

-> 수학적인 의미의 함수로는 y = f(x)가 있다.

-> 여기서 f는 Function의 약자이며. "기능"이라고 한다.

 

함수를 사용하는 이유

#1 재사용성

-> 함수를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언제, 어디서든 사용자가 원할 때 불러와서 사용할 수가 있다.

 

#2 협업

-> 여러 사람들과 협업을 할 때 주로 사용을 한다.

 

함수의 종류 4가지
#1. Input이 있고, Output이 있다.
-> y = f(x), 빵공장, 라면공장 등

#2. Input이 있고, Output이 없다.
-> srand(시드값), system(문자열)

#3. Input이 없고, Output이 있다.
-> int iA = rand()

#4. Input이 없고, Output이 없다.
-> main 함수

 

함수의 형태

 

반환타입(int, float, void) 함수이름(PlayerCtrl) (인자 / 매개변수 / 파라미터)

{

기능 구현

}

 

반환타입 : 함수를 수행 후 가공된 결과를 내보낼 것이 있을 때 명시한다.
반환할 데이터의 자료형을 명시해주면 된다.
반환할 데이터가 없을 경우 void라고 명시한다.

 

함수이름

-> 말 그대로 함수의 이름이다.
-> 함수가 수행하는 기능을 뜻하는 이름으로 지어주는 것이 좋다. 

매개변수

-> 함수를 구현(가동)하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명시할 수 있다.
-> 변수 하나당 자료형 하나씩 매칭하여 필요한 만큼 명시해주어야 한다.

기능구현

->함수의 기능을 작성하는 공간이다.

 

return
-> 코드 라인을 수행 중 return을 만나면 해당 함수가 종료된다.
-> 반환 타입이 void가 아닐 경우에는 return 뒤에 반환할 데이터를 명시해야한다.
-> 반환 타입이 void일 경우에는 return뒤는 생략이 가능하다.

 

함수 호출
-> 함수명 + 함수 호출 연산자
-> 함수 호출 연산자 : ()
-> 만약, 매개 변수에 넘겨줄 데이터가 있을 경우 ()안에 순차적으로 나열해준다.

 

사용 예)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
int Add(int _a, int _b)
{
	int Result = _a + _b;

	return Result;	
}

void main()
{
	int a = 10;
	int b = 20;

	Add(a, b);

	cout << Add(a, b) << endl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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